2019년 기술전문기업 R&D사업 선정 – 보급형 IoT 실외 대기질 측정 시스템

2019년 5월 중소벤처기업부 – 기술전문기업 R&D 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1년간 테크나인의 차기 IoT 제품 개발에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테크나인은 디자인기술전문기업 ‘디자인엑스투’와 “보급형 IoT 실외 대기질 측정 시스템”의 연구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_ESP-01.png

최근 국가적 재난으로 규정 된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질 측정과 정보 서비스 시장이 급성장하는 것을 기회로 보급형 제품을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기상청 데이터를 이용한 기상정보 서비스가 실시간성이 부족하고, 시민 체감도가 낮은 점을 고려해 간이 대기질 측정기 보급형 제품을 개발하여 측정 반경을 촘촘하게 구현할 경우 보다 양질의 대기정보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_ESP-03.png

이를 위해 테크나인은 10종 센서를 통합한 측정장치와 도심 설치 시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고 설치/운용이 용이한 측정기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며, 컴퓨터비전(CV)과 공간정보(지도)를 이용해 도심 미세먼지 발생원과 미세먼지 농도 예보 데이터를 공간적으로 제공하는 최초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9_ESP-02.png

새로운 대기질 정보 서비스를 선도하기 위한 테크나인의 도전과 열정은 계속됩니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